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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소상공인 동반성장 마라톤에 26만명 몰렸다…카카오페이 ‘2025 롱런’

- 안정훈 기자(esoterica@mk.co.kr) | 2025-12-08

소상공인 동반성장 마라톤에 26만명 몰렸다…카카오페이 ‘2025 롱런’

요약 내용

1. 📰 기본 정보 요약 - 제목 요약: 카카오페이 ‘2025 LONG RUN’ 마라톤 캠페인, 역대 최다 26만명 참가 성황리 마감 - 배경: 소상공인 동반 성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기부 마라톤, 2024년 6월, 국내 2. 🏃 핵심 내용 정리 - 온라인 만보기 대회에 26만명 참여, 오프라인 10km 마라톤에 5000명 참가 - 누적 걸음수 225억 걸음 기록, 카카오페이 기부금 20억원으로 증액 3. 💬 주요 발언/주변 반응 - 카카오페이 “소상공인과 함께 롱런하는 파트너로 상생 활동 확대할 것” - 참가자와 미디어, 높은 참여 열기와 기부 확대에 긍정적 반응 4. 🔍 요점 정리 - 시사점: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대규모 러닝 캠페인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효과적임을 보여줌 - 공감 포인트: 많은 이들이 러닝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에 동참하며 공동체 의식 강화 - 인사이트: 러닝이 단순 운동을 넘어 사회적 연대와 기부 문화 확산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