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만명이 뛴다는데, 당신은 왜 아직도 멈춰있나?
[아시아경제]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기부마라톤 26만명 모았다…국내러닝 최다기록
- 문채석 | 2025-12-08

요약 내용
1. 📰 기본 정보 요약 - 제목: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기부마라톤 26만명 참여로 국내 러닝 최다 기록 달성 - 배경: 2025 롱런 캠페인, 온라인(2024년 5월 14~30일) 및 오프라인(2024년 6월 6일, 경기 하남시) 진행, 카카오페이 주최 2. 🏃 핵심 내용 정리 - 온라인 만보기 대회에 26만명 참여, 목표 걸음 수 200억보 이상 달성(최종 225억보) - 오프라인 대회 5000명 참가, 10km 레이스 및 워밍업, 완주자에게 완주 기념 패키지 제공 - 총 20억원 기부금 모아 함께일하는재단에 전달,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활용 예정 3. 💬 주요 발언/주변 반응 -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26만5000명의 사용자가 상생 의지를 직접 실천한 뜻깊은 행사이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롱런하는 파트너가 되겠다” - 현장에는 가수 션의 축하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로 분위기 고조 4. 🔍 요점 정리 - 시사점: 디지털 플랫폼과 러닝을 접목한 대규모 기부 캠페인이 소상공인 지원과 사회적 상생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 - 공감 포인트: 많은 사람들이 함께 움직이며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참여형 이벤트로 긍정적 에너지 확산 - 인사이트: 꾸준한 목표 달성과 공동체 응원이 개인과 사회 모두에게 힘이 되며, 러닝을 통한 건강과 나눔의 의미를 동시에 경험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