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 Balance
FuelCell RC Elite
요약
FuelCell RC Elite v2는 매우 푹신한 FuelCell 쿠셔닝에 신발 전체에 적용된 카본 플레이트를 더해 마라톤·하프 등 중장거리 레이스에서 편안하면서도 추진력을 주는 다목적 레이싱화입니다.
무게
207g
뒤꿈치 높이
-
앞꿈치 높이
-
드롭
10mm
쿠션 종류
쿠션 양
안정성
유연성
장점
• 푹신하고 탄력 있는 FuelCell 중창으로 장거리에서도 편안한 착화감 제공
• 신발 전체에 적용된 카본 플레이트와 로커형 설계로 자연스러운 토오프(밀어내기)와 추진력
• 레이스용으로는 물론 템포·롱런 등 일부 훈련에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 통기성 좋은 경량 니트/엔지니어드 메시 갑피로 쾌적하고 비교적 넓은 토박스
• 도로에서의 견고한 접지력과 비교적 양호한 내구성(일부 테스트에서 100마일 이상 무난)
단점
• 초기 출시가(권장가) 기준으로 가격대가 매우 높음(약 $225 수준)
• 혀(탱) 주머니가 얇아 주행 중 접히거나 미끄러짐 발생 보고
• 인솔이 얇고 쉽게 움직이는 경우가 있어 땀이나 습한 조건에서 불편할 수 있음
• 풀레인지로 매우 부드러운 폼 때문에 급격한 속도 변화나 코너링에서 안정감이 떨어질 수 있음
• 일부 샘플에서 전족부 고무 패드 주변의 플라스틱 레이어가 눌리거나 붕괴되는 현상 관찰(내구성 우려)
추천하는 대상
• 마라톤·하프마라톤 등 중장거리 레이스에서 편안하면서도 추진력을 원하는 러너
• 플레이트 신발을 처음 써보려는 러너(적응이 쉽고 비교적 부드러운 승차감)
• 발볼이 비교적 넓고 토박스에 여유를 원하는 주자(다른 레이싱화보다 수용적임)
추천하지 않는 대상
• 매일 강도 높게 사용하는 데일리 트레이닝화(장기 내구성·경제성 측면에서 비적합)
• 5km·10km급 단거리 레이스에서 극도의 반응성·단단함을 우선하는 선수
• 심한 과내전(과도한 pronation)이 있는 러너(안정성 보강이 필요한 사람)
상세 스펙
• 중창: New Balance FuelCell 폼(고탄력 TPU/EVA 혼합, 매우 부드럽고 반발력 있음)
• 플레이트: 신발 전체에 적용된 탄소 섬유 플레이트(강하지 않게 설계되어 과도한 제어감 완화)
• 스택 높이: 힐 약 39 mm, 포어풋 약 31 mm (결과적으로 약 8 mm 드롭)
• 무게: 남성 기준 약 221–225 g(약 7.8 oz), 여성 기준 약 183–185 g(약 6.5 oz) — 사이즈에 따라 상이
• 아웃솔: 블로운 러버 커버(전족부 평평한 러버), 미드풋 컷아웃/윈도우로 경량화 및 플레이트 노출
• 갑피: 통기성 니트/엔지니어드 메시(얇고 신축성 있으며 발을 감싸는 구조), 약간 얕은 텅(비구스형)
• 핏: 일반적으로 레이스화보다 넓은 전족부/중족부 수용성, 길이는 일부에서 약간 짧게 느껴질 수 있음
• 드롭: 약 8 mm
• 권장 용도: 10km~마라톤(특히 하프~마라톤, 마라톤), 템포·롱런·경주 겸용
• 출시연도/가격: 2021 출시, 권장소비자가 약 $225 전후(지역·시기에 따라 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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