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elCell RC Elite

New Balance

FuelCell RC Elite

레이싱

요약

FuelCell RC Elite v2는 매우 푹신한 FuelCell 쿠셔닝에 신발 전체에 적용된 카본 플레이트를 더해 마라톤·하프 등 중장거리 레이스에서 편안하면서도 추진력을 주는 다목적 레이싱화입니다.

무게

207g

뒤꿈치 높이

-

앞꿈치 높이

-

드롭

10mm

쿠션 종류

쿠션 양

안정성

유연성


장점

푹신하고 탄력 있는 FuelCell 중창으로 장거리에서도 편안한 착화감 제공

신발 전체에 적용된 카본 플레이트와 로커형 설계로 자연스러운 토오프(밀어내기)와 추진력

레이스용으로는 물론 템포·롱런 등 일부 훈련에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통기성 좋은 경량 니트/엔지니어드 메시 갑피로 쾌적하고 비교적 넓은 토박스

도로에서의 견고한 접지력과 비교적 양호한 내구성(일부 테스트에서 100마일 이상 무난)

단점

초기 출시가(권장가) 기준으로 가격대가 매우 높음(약 $225 수준)

혀(탱) 주머니가 얇아 주행 중 접히거나 미끄러짐 발생 보고

인솔이 얇고 쉽게 움직이는 경우가 있어 땀이나 습한 조건에서 불편할 수 있음

풀레인지로 매우 부드러운 폼 때문에 급격한 속도 변화나 코너링에서 안정감이 떨어질 수 있음

일부 샘플에서 전족부 고무 패드 주변의 플라스틱 레이어가 눌리거나 붕괴되는 현상 관찰(내구성 우려)

추천하는 대상

마라톤·하프마라톤 등 중장거리 레이스에서 편안하면서도 추진력을 원하는 러너

플레이트 신발을 처음 써보려는 러너(적응이 쉽고 비교적 부드러운 승차감)

발볼이 비교적 넓고 토박스에 여유를 원하는 주자(다른 레이싱화보다 수용적임)

추천하지 않는 대상

매일 강도 높게 사용하는 데일리 트레이닝화(장기 내구성·경제성 측면에서 비적합)

5km·10km급 단거리 레이스에서 극도의 반응성·단단함을 우선하는 선수

심한 과내전(과도한 pronation)이 있는 러너(안정성 보강이 필요한 사람)

상세 스펙

중창: New Balance FuelCell 폼(고탄력 TPU/EVA 혼합, 매우 부드럽고 반발력 있음)

플레이트: 신발 전체에 적용된 탄소 섬유 플레이트(강하지 않게 설계되어 과도한 제어감 완화)

스택 높이: 힐 약 39 mm, 포어풋 약 31 mm (결과적으로 약 8 mm 드롭)

무게: 남성 기준 약 221–225 g(약 7.8 oz), 여성 기준 약 183–185 g(약 6.5 oz) — 사이즈에 따라 상이

아웃솔: 블로운 러버 커버(전족부 평평한 러버), 미드풋 컷아웃/윈도우로 경량화 및 플레이트 노출

갑피: 통기성 니트/엔지니어드 메시(얇고 신축성 있으며 발을 감싸는 구조), 약간 얕은 텅(비구스형)

핏: 일반적으로 레이스화보다 넓은 전족부/중족부 수용성, 길이는 일부에서 약간 짧게 느껴질 수 있음

드롭: 약 8 mm

권장 용도: 10km~마라톤(특히 하프~마라톤, 마라톤), 템포·롱런·경주 겸용

출시연도/가격: 2021 출시, 권장소비자가 약 $225 전후(지역·시기에 따라 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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