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elCell TC

New Balance

FuelCell TC

레이싱

요약

부드럽고 탄력 있는 FuelCell 미드솔과 풀렌스 카본 플레이트의 조합으로 템포·장거리·레이스까지 소화 가능한 '트레이닝 & 컴피티션' 하이브리드이지만 무게와 중족부 불안정성은 유의해야 함.

무게

255g

뒤꿈치 높이

-

앞꿈치 높이

-

드롭

-

쿠션 종류

쿠션 양

안정성

유연성


장점

매우 부드럽고 탄력적인 FuelCell 미드솔로 장거리와 템포에서 편안하고 반응성 높은 주행감

풀 길이 카본 파이버 플레이트로 발뒤에서 앞발로의 추진력과 전환이 우수함

트레이닝과 레이스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다용도성(템포, 장거리, 레이스 대비)

얇고 통기성 좋은 단층 메시 어퍼로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

전족부에 넓게 깔린 러버 아웃솔로 접지 및 내구성이 좋음(일반 카본 레이서보다 마모에 강함)

단점

엘리트 경량 레이서 대비 무거운 편(남성 약 260–283g 범위 등), 순수 레이스용으로는 다소 부담

중족부·뒤꿈치가 비교적 좁아 코너에서 불안정하거나 발이 흔들리는 느낌이 있을 수 있음

얇고 짧은 텅(혀)이 달리는 중 아래로 밀리는 현상이 보고됨

느린 페이스에서 뒤꿈치가 지나치게 부드럽게 가라앉아 무게감/불안정감을 줄 수 있음

가격대가 높아($180–200 수준) 가성비를 따지는 사용자엔 부담

추천하는 대상

템포·인터벌·경쟁 대비 긴 훈련(마라톤 준비 등)에서 탄력과 쿠션을 동시에 원하는 러너

앞발(포어포트) 주법 또는 중간-앞발 전환이 빠른 러너 — 카본 플레이트의 추진력을 잘 활용함

카본 플레이트 기반의 느낌을 원하면서도 내구성과 일상적 사용성을 중시하는 러너

추천하지 않는 대상

극도로 가벼운 레이스 전용(엘리트) 경량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러너

발볼이 넓고 중족부에 여유가 필요한 사용자(중족부가 비교적 좁음)

매우 높은 주간 주행량(예: 80km 이상)을 불안정한 플랫폼에서 계속 소화하기 꺼리는 러너

상세 스펙

중창: New Balance FuelCell 폼(질감은 소프트하고 탄력적; 일부 모델은 질감·밀도 차이가 있음)

플레이트: 풀 길이 카본 파이버 플레이트 내장(전환과 추진력 보조)

아웃솔: 전족부 넓은 블로운 러버 커버 + 중간부 일부 노출된 미드솔, 힐에 러버 패치

어퍼: 단층 합성 메시(매우 통기성 좋음), 힐 쪽에 보강된 카운터와 스웨이드 디테일

무게: 남성 기준 약 259–283 g(사이즈에 따라 다름), 여성 기준 약 206–258 g(리뷰별 차이 존재)

스택/드롭: 힐 약 30–36 mm / 앞발 약 20–26 mm, 힐-토 드롭 약 8–10 mm(출처별 표기 차이 존재)

핏/사이징: 대체로 정사이즈 권장, 단 중족부·뒤꿈치가 좁게 느껴질 수 있음

권장 사용처: 로드(템포, 장거리, 레이스 겸용 트레이너-레이서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가 약 $180–200 / £ ~180 수준(프로모션·리테일러에 따라 변동)

내구성: 전족부 러버 덕분에 마모 내구성 양호, 어퍼는 얇아 미드솔·아웃솔보다 약한 편


다른 러닝화 살펴보기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