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a Tr

Saucony

Koa Tr

트레일

요약

도로와 트레일을 모두 겨냥한 하이브리드지만 도로용으로는 다소 무겁고 트레일용으로는 그립·보호력(러그·록플레이트 부족)이 부족해 양쪽을 완전히 만족시키지 못하는 신발.

무게

292g

뒤꿈치 높이

-

앞꿈치 높이

-

드롭

4mm

쿠션 종류

쿠션 양

안정성

유연성


장점

부드럽고 반응성 있는 쿠셔닝(EVERUN 탑솔 포함)으로 주행 시 편안함 제공

일반 트레일화보다 넓은 토박스(오블리크 디자인)로 발가락 공간 여유

FlexFilm 적용의 직조 메쉬 어퍼로 가벼우면서 통기성이 좋음

도로→경미한 트레일 간 전환은 무리 없이 소화 가능한 다목적성

중간 거리 레이스・OCR 입문자에게 적당한 쿠션감과 착화감

단점

도로 전용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거움(약 10.3 oz / 292 g, US9)

트레일에서의 견고한 그립과 보호력 부족(작은 러그·락플레이트 없음)

방수·발수 성능 없음 — 더운 날 땀 배출이 충분치 않을 수 있음

힐 칼라가 옆으로 낮아 잔돌·자갈 유입 우려(게이터 추천)

전반적으로 ‘하이브리드’로서 양쪽을 모두 완벽히 만족시키지 못함(평가가 엇갈림)

추천하는 대상

포장로와 가벼운 비포장·잔디 트레일을 번갈아 달리는 러너(단거리~중거리)

넓은 토박스와 적당한 쿠션을 선호하는 러너(발이 쉽게 붓는 편)

OCR·장애물 레이스 초보자로 지나치게 공격적인 장비를 원치 않는 러너

추천하지 않는 대상

진흙·눈·기술적 지형처럼 깊은 러그와 강한 접지력이 필요한 트레일 러너

최대한 가벼워 빠른 페이스의 로드 레이싱용 신발을 찾는 러너

비가 잦거나 방수·발수 성능이 꼭 필요한 환경에서 주로 달리는 러너

상세 스펙

무게: 약 10.3 oz / 292 g (남성 US9 기준)

힐-토우 드롭: 4 mm

스택 높이: 힐 22 mm / 토우 18 mm

미드솔: EVERUN 탑솔(약 3 mm) 탑재, EVA 기반의 쿠셔닝 제공

아웃솔: PWRTRAC 저프로파일 다방향 러그(얕은 트레드)—견고한 기술적 지형에는 제한적

어퍼: FlexFilm 처리된 직조 메시(경량·통기성), 중간 미드풋 랩 연동 레이스 루프

토박스: 오블리크(넓은) 설계로 발가락 공간 여유

보호: 록플레이트 없음(바위·큰 장애물 보호 부족)

방수/발수: 비방수(젖었을 때 배출은 빠른 편이나 방수 아님)

출시 연도·가격: 2017년 모델, 권장소비자가격 약 $110(모델·시기별 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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