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alance FuellCell SuperComp Elite v3

New balance

New Balance FuellCell SuperComp Elite v3

레이싱
카본화

요약

부드럽고 안정적인 록커 플레이트 러닝화로 마라톤·긴주에 적합하지만 에너지 반환과 공격적인 추진력은 동급 최고급 슈즈에 못 미칩니다.

무게

218g

뒤꿈치 높이

-

앞꿈치 높이

-

드롭

4mm

쿠션 종류

적당한 쿠션

쿠션 양

쿠션 많음

안정성

일정한 안정감

유연성

단단한


장점

푹신한 FuelCell 미드솔로 장거리에서 편안한 쿠셔닝 제공

Energy Arc 카본 플레이트와 록커 형상으로 매끄러운 힐투토 전환

삭-라이크한 슬림한 어퍼로 발을 잘 감싸는 착용감

직선 안정성이 뛰어나고 비교적 안정적인 플랫폼

필요한 곳에 배치된 아웃솔 러버로 실용적인 그립과 내구성

단점

연료(FuelCell) 폼의 에너지 반환이 탁월하지 않아 폭발적 스피드 부족

정통 경쟁용 슈즈에 비해 토오프(추진력)가 덜 강렬함

부츠형(삭) 어퍼·레이싱 레이스 시스템 때문에 사람에 따라 락다운 불만 및 발등 압박 발생

미드솔 하부의 깊은 슬롯 설계로 작은 돌이 끼이기 쉬움(주행 시 불편·내구성 우려)

아웃솔 러버가 제한적이라 잦은 일상 마일리지에는 내구성 제한

추천하는 대상

마라톤과 긴 거리 레이스에서 쿠셔닝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러너

템포에서 마라톤 페이스까지 한 켤레로 소화하고 싶은 다목적 러너

발볼이 넓거나 편안한 삭-라이크 착용감을 선호하는 러너

추천하지 않는 대상

순수한 레이스 성능(최대 에너지 반환·폭발적 토오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쟁주자

매일 트레이닝용으로 많은 마일리지를 누적하려는 러너(노출된 폼·제한된 러버 때문에)

깔창 교체(정형외과용 인솔)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사람(인솔 비분리형)

상세 스펙

무게: 남성 기준 약 212 g(약 7.5 oz, US M8.5 테스트값; 브랜드 표기 7.6–8.1 oz 범위)

스택 높이(측정값): 힐 36.4 mm, 포어풋 22.2 mm (브랜드 표기: 힐 40 mm / 포어풋 36 mm·공식 드롭 4 mm)

현장 측정 드롭: 14.2 mm(측정 방법에 따라 브랜드 표기와 차이 있음; 주행 시 체감 약 6–8 mm)

플레이트: 전체 길이 Energy Arc 카본 플레이트(캠버형·곡선형) — 전환과 안정성 보강

미드솔: FuelCell 폼(구형 연질 계열) — 부드럽고 푹신하나 에너지 반환은 펩아(Pebax) 계열보다 낮음; 경도 약 15.1 HA

아웃솔: 고마모 구간에만 러버 배치, 중앙 깊은 그루브(채널)로 무게 중심 정렬 및 전환 보조 — 돌 끼임 주의

어퍼: 싱글 레이어 엔지니어드 메시·부츠(삭) 구조로 꽉 조이는 착용감, 통기성은 적당

인솔: 비분리형(붙여진 인솔) — 교체형 정형용 깔창 호환성 낮음

핏/사이징: 약간 작게 나옴(슬림·삭-라이크 핏), 발볼은 비교적 수용적이나 발목 칼라 일부에 자극 호소 사례 있음

권장 용도/분류: 도로 레이스(마라톤)·장거리 템포 및 롱런용 슈즈, '잭 오브 올 트레이드' 성향의 슈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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