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 balance
New Balance FuellCell SuperComp Elite v3
요약
부드럽고 안정적인 록커 플레이트 러닝화로 마라톤·긴주에 적합하지만 에너지 반환과 공격적인 추진력은 동급 최고급 슈즈에 못 미칩니다.
무게
218g
뒤꿈치 높이
-
앞꿈치 높이
-
드롭
4mm
쿠션 종류
적당한 쿠션
쿠션 양
쿠션 많음
안정성
일정한 안정감
유연성
단단한
장점
• 푹신한 FuelCell 미드솔로 장거리에서 편안한 쿠셔닝 제공
• Energy Arc 카본 플레이트와 록커 형상으로 매끄러운 힐투토 전환
• 삭-라이크한 슬림한 어퍼로 발을 잘 감싸는 착용감
• 직선 안정성이 뛰어나고 비교적 안정적인 플랫폼
• 필요한 곳에 배치된 아웃솔 러버로 실용적인 그립과 내구성
단점
• 연료(FuelCell) 폼의 에너지 반환이 탁월하지 않아 폭발적 스피드 부족
• 정통 경쟁용 슈즈에 비해 토오프(추진력)가 덜 강렬함
• 부츠형(삭) 어퍼·레이싱 레이스 시스템 때문에 사람에 따라 락다운 불만 및 발등 압박 발생
• 미드솔 하부의 깊은 슬롯 설계로 작은 돌이 끼이기 쉬움(주행 시 불편·내구성 우려)
• 아웃솔 러버가 제한적이라 잦은 일상 마일리지에는 내구성 제한
추천하는 대상
• 마라톤과 긴 거리 레이스에서 쿠셔닝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러너
• 템포에서 마라톤 페이스까지 한 켤레로 소화하고 싶은 다목적 러너
• 발볼이 넓거나 편안한 삭-라이크 착용감을 선호하는 러너
추천하지 않는 대상
• 순수한 레이스 성능(최대 에너지 반환·폭발적 토오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쟁주자
• 매일 트레이닝용으로 많은 마일리지를 누적하려는 러너(노출된 폼·제한된 러버 때문에)
• 깔창 교체(정형외과용 인솔)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사람(인솔 비분리형)
상세 스펙
• 무게: 남성 기준 약 212 g(약 7.5 oz, US M8.5 테스트값; 브랜드 표기 7.6–8.1 oz 범위)
• 스택 높이(측정값): 힐 36.4 mm, 포어풋 22.2 mm (브랜드 표기: 힐 40 mm / 포어풋 36 mm·공식 드롭 4 mm)
• 현장 측정 드롭: 14.2 mm(측정 방법에 따라 브랜드 표기와 차이 있음; 주행 시 체감 약 6–8 mm)
• 플레이트: 전체 길이 Energy Arc 카본 플레이트(캠버형·곡선형) — 전환과 안정성 보강
• 미드솔: FuelCell 폼(구형 연질 계열) — 부드럽고 푹신하나 에너지 반환은 펩아(Pebax) 계열보다 낮음; 경도 약 15.1 HA
• 아웃솔: 고마모 구간에만 러버 배치, 중앙 깊은 그루브(채널)로 무게 중심 정렬 및 전환 보조 — 돌 끼임 주의
• 어퍼: 싱글 레이어 엔지니어드 메시·부츠(삭) 구조로 꽉 조이는 착용감, 통기성은 적당
• 인솔: 비분리형(붙여진 인솔) — 교체형 정형용 깔창 호환성 낮음
• 핏/사이징: 약간 작게 나옴(슬림·삭-라이크 핏), 발볼은 비교적 수용적이나 발목 칼라 일부에 자극 호소 사례 있음
• 권장 용도/분류: 도로 레이스(마라톤)·장거리 템포 및 롱런용 슈즈, '잭 오브 올 트레이드' 성향의 슈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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